카카오 애드핏 계정이 오늘 관리자정지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AdFit 광고를 연동하여 잘 사용 중인 계정이 정지된 사유 및 정지에 따른 페널티 효과 등에 대해 확인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주일 이내에 이이제기와 소명 제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떻게 해결할지 오래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고객센터에 소명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요청해 놓고 지속 대응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애드핏(AdFit) 계정 관리자정지 이메일 수신 내용 중 정지사유 확인
저의 카카오 애드핏 계정이 관리자정지되었다고 이메일을 수신하였습니다. 관리자정지 사유는 “AdFit(애드핏) 서비스” 운영정책 5.4 이용제한 조항에 따라 관리자정지되었습니다고 하는데 일반 사용자가 애드핏 운영정책의 내용을 알 수 없으니 상세한 사유는 애드핏에 로그인해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애드핏 관리자 정지 사유
- 애드핏 서비스 운영정책 5.4 이용제한 조항
- 애드핏 관리자 정지 사유 추가 확인 방법
- AdFit 홈페이지 > AdFit 시작하기(로그인) > 상단 메뉴 > 계정명 (관리자정지)에서 확인
- (저의 경우) 실제로는 상세 사유를 확인할 수 없었음!
이메일의 가이드에 따라서 애드핏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좌측 상단의 계정상태가 '승인(관리자정지)' 상태인 것을 먼저 확인하였습니다. 다음은 홈페이지 메인 본문 아래에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란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 발생사항에 계정 관리자 정지로 되어있고 대상에 있는 본인 이름 링크를 클릭해서 정지사유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다시 이동합니다.
계정 정보 화면에서 다시 '계정이 관리자정지되었습니다. 정지 사유를 확인하세요.'라는 빨간색 문구를 다시 확인하였습니다. 그 문구 우측에 보이는 '계정 관리자 정지사유 확인' 버튼을 눌러서 더 자세한 정지 사유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런데 이메일 내용과 별개로 카카오 애드픽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확인한 계정 관리자 정지 사유가 자세한 내용이 없습니다. 이메일에는 자세한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라고 했는데 결국 알려주는 건 운영정책 5.4 이용제한 조항에 따라 관리자정지되었단 내용만 되풀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까지의 상황을 종합하면 애드핏 계정 관리자정지는 이메일로 알려주지만 이메일의 상세 정지사유 확인 방법인 애드핏 홈페이지에서 추가확인은 할 수 없었다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운영제한 5.4 이용제한 정책에 대해서는 구글 검색을 이용해서 추가로 확인해 보시거나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구글 검색 시 검색어 : 애드핏 운영정책 5.4 이용제한 정책
애드핏(AdFit) 계정 관리자정지의 효과
정지 사유와 함께 카카오 애드핏 계정이 관리자 정지된 경우에 발생하는 효과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사실 효과라기보다는 페널티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만 제가 위반한 내용이 정확하게 알려주지도 않는 상황에서 무조건 정지를 시키는 것에 대해서 이해가 안 가는 상황입니다.
애드핏 계정의 관리자정지의 효과는 크게 3가지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정지된 해당 계정 관련 모든 애드핏 광고 노출 중단입니다. 문제가 있다고 우선 판단하고 더 이상 광고를 하지 않겠다는 내용입니다. 다음 두 번째로는 정지 이후 노출된 광고의 발생된 과금은 비과금 처리된다는 것인데 정지 후 광고가 발생하더라도 매체 소유자에게 수익 지급을 안 하겠다는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해당 계정의 광고 단위에 등록, 수정, 삭제 등 변경관리가 불가하다는 내용인데 매체 소유자가 정지 후 매체를 변경하려는 모든 행위를 차단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카카오 애드핏(AdFit) 계정 관리자정지 관련 요약
이번에 제 애드핏 계정의 관리자정지라는 것을 당하고 보니 애드핏 서비스 운영정책 5.4항을 위반했다 하고 자세한 내용은 확인할 수 있게 해 줄 것처럼 이메일에는 표현하고 막상 상세사유는 확인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것이 실무자들의 시스템 개발과 운영의 문제인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싶지 않아 의도적으로 확인이 어렵게 만든 것 인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할 수 없이 운영정책 5.4항에 대해 검색해 보았으나 5.4항도 기술적인 사유, 광고의 호출 방식, 무효 처리되는 활동, 매체의 품질 등 세부 내용이 많아 어떤 것이 문제인지 전혀 알 수 없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고객센터에 운영정책 5.4항을 위반한 상세 내용이 어떤 것인지 위반한 저의 매체는 어떤 것인지를 확인해 달라고 문의하였으며 그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답변이 수신되면 다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하며, 이메일로 1주일 안에 이이제기와 소명을 요청했기 때문에 카카오의 답변이 1주일 안에 처리하기 어려울 경우 어떤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지에 대해 다시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애드핏(AdFit) 계정이 관리자정지 되었습니다라는 이메일을 카카오에서 수신한 경우 메일 본문에서 확인한 정지 사유 및 정지에 따른 효과 발생내용 등에 관한 정보를 공유드렸습니다. 다음엔 고객센터로 어떤 내용을 추가 문의하였는지 추후 수신한 답변 내용은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 카카오 애드핏 관련 글 바로가기 (AdFit)
[IT 인터넷 통신] - 카카오애드핏 수익 자동지급 요청 방법 (kakao AdFit 확정적립금 지급요청 자동설정 기능)
[IT 인터넷 통신] - 카카오애드핏 시작과 가입하기 (카카오애드핏 회원가입 방법)
'N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T 픽커 퀵 / 도보 배송 필수 교육 (안전 보건 교육 제출 또는 수료) (1) | 2023.05.20 |
---|---|
카카오 T 픽커 도보배송 수수료 수익 (0) | 2023.04.11 |
카카오 애드핏 첫 수익 지급 요청 방법 (2) | 2023.02.25 |
오아시스파트너스 PC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오아시스피드 (초대코드: c0J8o4p0H1t9) (1) | 2023.02.08 |
유니티 허브 설치 방법 [Unity 게임 개발] (1) | 2023.02.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