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docx 문서는 자동으로 정보가 업데이트되는 표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수동으로 표지를 만들 수 있지만 항목이 수정되는 경우 일일이 업데이트를 해줘야 되기 때문에 자동 업데이트 방식이 변경 작업에 훨씬 유리합니다.
워드 정보가 자동 업데이트 되는 표지 만드는 방법
노트북에 설치된 MS 워드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Word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새 문서'를 클릭하는 방법 등을 사용해서 빈 문서 하나를 생성하고 다음의 절차에 따라 표지 만들기 과정을 진행하세요.
- 워드 실행 후 새 문서(.docx) 시작
- 워드 문서 본문 첫 부분으로 이동
- 워드 메뉴 선택 : 삽입 - 표지
- 워드 표지 정보 구성 항목 확인
1. 워드 실핼 후 새 문서(. docx) 시작
컴튜터나 노트북에 설치되어 있는 MS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아무것도 없는 빈 문서를 만들기 위해 '새 문서'를 선택하여 시작하시면 됩니다. 워드 파일의 포맷은 .docx 파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2. 워드 문서 본문 첫 부분으로 이동
워드 새 문서가 열리면 내용은 전혀 없는 빈 페이지가 보입니다. 워드 문서의 첫 시작 부분에 커서를 이동시킵니다. 현재 내용이 없기 때문에 커서의 위치가 문서의 가장 처음 위치입니다.
3. 워드 메뉴 선택 : 삽입 - 표지
워드 새 문서의 본문 처음 시작 위치에서 상단 메뉴 중 삽입 - 표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표지에는 기본제공 중인 표지들이 있기 때문에 그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표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워드 문서의 첫 페이지에 해당 표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표지를 선택하기 직전에 문서 본문에 커서의 위치가 어디냐에 따라 표지 삽입 위치가 달라지게 됩니다.
4. 워드 표지 정보 구성 항목 확인
워드 문서에 표지가 들어간 다음, 표지를 구성하고 있는 항목들을 살펴보면 문서 제목, 부제(주제), 만든 이 등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들은 모두 자동으로 워드 문서의 정보를 가져와서 보여줄 수 있는 항목입니다.
※ 물론 표지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는 항목도 수동으로 직접 수정해서 써도 되지만 워드 파일의 정보 속성을 수정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는 항목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자동 업데이트' 방법으로 관리하는 것이 향후 계속 워드 파일을 재사용하는 데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워드 표지 내용 자동 업데이트 방법
워드 파일에 표지를 추가해서 자동으로 표지를 구성하는 항목의 내용을 업데이트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어떤 정보를 수정해야 표지 내용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지 확인하겠습니다.
- 워드 파일 정보 모든 속성 표시 및 작성
- 워드 표지 정보 업데이트 확인
1. 워드 파일 정보 모든 속성 표시 및 작성
워드 상단 메뉴중 첫 번째 메뉴인 '파일'의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정보 화면에는 속성 정보가 모두 보이는데요. 하단의 '모든 속성 표시'를 클릭하거나 상단 '속성'의 '고급속성'을 눌러서 일괄적으로 작성해도 됩니다.
2. 워드 표지 정보 업데이트 확인
워드의 파일 정보를 수정하고 나서 만들었던 표지로 돌아가면, 표지 안에 있는 제목, 부제(주제), 만든 이 등의 항목들이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 자동 업데이트 되는 표지 만드는 방법 요약
워드 문서에서 표지를 만들고 표지를 구성하고 있는 항목 정보들을 수정하면 표지 정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게 만드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요약해보았습니다.
- 워드 실행 후 새 문서(.docx) 시작
- 워드 문서 본문 첫 부분으로 이동
- 워드 메뉴 선택 : 삽입 - 표지
- 워드 표지 정보 구성 항목 확인
- 워드 파일 정보 모든 속성 표시 및 작성
- 워드 표지 정보 업데이트 확인
그럼 지금까지 워드 docx 문서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표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변경되는 워드 문서의 표지 정보를 관리하는 데 있어 편리한 기능이니 효율적으로 워드 문서 작성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MS 워드 pdf 변환 및 엑셀 Tip 관련 글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 워드 doc 파일을 pdf 로 바꾸는 방법 (Allinpdf 올인 피디에프)
[직업] - 엑셀 붙여 넣기 시 텍스트와 숫자가 한 셀에 같이 들어가 붙어있는 숫자를 자동으로 분리해내는 방법 (빠른 채우기 기능 팁 xls Tip)
'창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버스 앱 설치 회원가입 및 플래닛 가입 방법 (UNIVERSE) (0) | 2022.07.18 |
---|---|
크몽 판매할 서비스 등록 방법 (4단계. 이미지 등록 : 메인 및 상세) (0) | 2022.05.10 |
애드픽 지식 콘텐츠 등록 및 판매 절차와 검수 신청 방법 (0) | 2022.04.21 |
크몽 판매할 서비스 등록 방법 (3단계. 서비스 설명 작성 및 저장 오류 문제 해결) (0) | 2022.04.18 |
크몽 판매할 서비스 등록 방법 (2단계. 가격설정 : 스탠다드, 디럭스, 프리미엄) (0) | 2022.04.18 |
댓글